오늘은 저번글에이어 UNITY Webgl 빌드를 통해 게임을 만드는 과정중에서 배운것들을 사용할 것입니다
유티티 webgl 빌드를 통해 빌드를 하게 되면
이렇게 webgl 사이트에 탑재하는데 필요로 되어지는 template 과 여러가지 결과물들을 만들어 줍니다.
하지만 이렇게 기본으로 제공되어 주는 걸 쓰면 멀티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저희는
만들어 진 index. html 부분에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추가해줘야 겠죠
<script src="/socket.io/socket.io.js"></script>
<script src="client.js"></script>
요렇게 코드를 2줄 추가해줌으로 서 앞으로 socket.io를 통해
server와 웹페이지의 client.js webgl빌드를 통해 wasm(웹어셈블리) 언어로 변환되
유니티 콘텐츠간의 통신이
이루어질 것입니다
자 이제 그러면 같은 test 폴더내에 client의 역할을 해줄 client.js를 한번 생성해 줍시다
생성해줍니다 그이후에 코드를 살짝 작성해보겠습니다
var socket = io() || {};
socket.isReady = false;
window.addEventListener('load', function() {
}
client 를 이렇게 작성해줍시다
window.addEventListener('load', function()
여기서 얘의 역할은 리소스와 연관되어있는 애들이 웹페이지에 모두 로드가 되어지면 실행되게 해주는 애입니다
즉 webgl 빌드를 통해 만들어진 리소스들이 웹페이지에 로드가 되어야 이안에 있는 코드들이 실행이 되어지는 것입니다
오늘은 여기 까지 작성하고 다음시간에는 server.js 코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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